명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새로운 창조의 도구 인공지능(AI)
작성자 강동성 등록일 22.10.11 조회수 28

인공지능이 그린 그림에 대한 흥미로운 기사입니다.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 인공지능(AI) 분야의 활용폭이 빠르게 넓어지고 있는 가운데, 달리 2(DALL·E 2)를 시작으로 미술 분야에서 AI 기술 도입이 속도를 내고 있다. AI 도구를 활용해 비전문가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이미지를 단 몇초 만에 생성하는 등 전례 없는 충격이 미술 시장에 가해지고 있는 것.

소위 '그림 그리는 AI'로 불리는 생성 AI(generative AI)를 다루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사용자가 원하는 키워드나 문장을 입력하면 AI가 이를 해석해 적절한 그림을 그려준다. 물론 그림이 완벽하진 않다. 일반적인 사람의 눈에는 종종 부자연스럽게 어색한 형상이 눈에 띄는 것을 부인할 수 없다.

그러나 아이들 미술용 장난감 같은 이런 생성 AI은 비논리적 예술인 미술 분야에서 AI를 적용한 사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제 AI가 바둑을 두고 음악을 만들 뿐만 아니라 그림까지 그리는 시대로 접어들기 시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http://www.digitaltoday.co.kr)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62746  

 

전체기사 링크를 참고하여 보세요.

 

 

이전글 음성으로 스마트폰 제어하는 AI서비스 출시
다음글 인공지능 메타버스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