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건소식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고농도 미세먼지 관련 학부모 사전 안내
작성자 정은경 등록일 21.04.01 조회수 308
첨부파일

학부모님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신학기 초 공기 중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빈도 증가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 대처요령과 미세먼지 질병결석에 대한 절차를 안내하오니 학부모님께서는 다음 사항을 참고하셔서 피해를 최소화하시고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미세먼지를 알아볼까요?

미세먼지는 아주 작은 입자 크기의 오염물질입니다. 미세먼지중 머리카락 두께의 20분의 1정도 지름인 먼지 즉초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 (WHO)1급 발암물질로 지정하였을 정도로 유해성이 큰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봄과 겨울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편입니다.(여름과 가을에 비해 약 17/정도 높습니다)

2. 미세먼지 나쁜날, 몸이 좋지 않은 우리아이는 어떻게 할까요?

학교에서는 미세먼지 나쁨이상인 날에는 미세먼지 민감질환(천식, 알레르기, 아토피, 호흡기 및 심혈관질환)학생의 질병결석을 인정합니다.

<미세먼지 질병결석 인정 절차>

기저질환(천식, 아토피, 알레르기, 호흡기질환, 심혈관 질환 등)을 가진 민감군임을 인정한 의사의 진단서(또는 의견서)’를 학교에 326일까지 제출합니다. 미세먼지와 유관성이 드러나는 의사소견 또는 향후 치료의견 명시

2. 위의 해당 의사소견서 및 진단서를 사전 제출한 경우, 등교시간대 거주지 또는 학교 주변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이상인 경우, 당일 수업 시작 전에 학부모의 사전연락만으로 질병결석이 인정됩니다.

, 학생의 각 학년과정의 수료에 필요한 출석일수는 해당 학년 수업일수의 3분의 2이상이 되어야 함.

3. 가정에서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는 방법

우리동네 대기정보애플리케이션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파악합니다(환경부, 에어코리아 제공) 시도별, 대기현황뿐만 아니라 대기오염물질 정보, 대응요령 등 다양한 대기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습니다.

물청소를 통해 실내공기를 개선합니다.물걸레를 이용한 청소가 진공청소기를 사용하는 것보다 미세먼지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물걸레로 청소를 하면 바닥에 가라앉은 먼지가 다시 날릴 가능성을 낮출 수 있습니다.

요리할 때 공기청정기를 켜두지 않습니다.요리하는 동안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면, 기름 입자가 공기청정기 필터를 막아 공기정화 효과가 감소하게 됩니다. 요리를 마치고 환기를 한 후에 공기청정기를 가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시 마스크 이외에도 모자나 보호안경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마스크는 착용법에 따라 올바르게 착용하여야 하며 호흡곤란 시 바로 벗도록 합니다.

2021. 3. 19.

명 촌 초 등 학 교 장(관인생략)

 

이전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 및 건강관리 안내
다음글 2021년 3월 보건소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