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부모와 함께 떠나는 신라 역사여행(2019.10.26.)
작성자 이미영 등록일 19.11.25 조회수 526

학부모와 함께 떠나는 신라 역사여행

울산초등역사교육연구회,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하는 역사탐방 떠나


울산초등역사교육연구회(회장: 명촌초 교장 양기석)1026일 토요일 학부모,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경주 역사문화탐방을 실시하였다. 명촌초등학교의 35가족, 학부모 42, 학생 47명이 함께하였고, 이들은 경주의 석굴암-불국사-원성왕릉(괘릉) 등을 둘러보며 신라시대로 역사여행을 다녀왔다.


전문 역사해설가가 동행하여 역사의 현장에서 교육가족들에게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어 역사여행의 의미를 더욱 깊이 새겨주었다.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렇게 역사교육연구회에서 학부모가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만들어주어 감사하다. 아이들과 소풍 나온 기분도 들고, 전문적인 역사 지식도 쌓고 갈 수 있어 너무 좋은 추억이 되었다.”며 웃음을 지었다.

 

양기석 회장은 이번 학부모와 함께하는 역사여행은 우리 연구회의 성과를 교사와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를 포함한 다양한 지역사회에도 좋은 영향을 끼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앞으로도 역사교육연구회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역사교육의 발전을 위하여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전글 교육공동체가 함께 공부하는 울산의 역사(2019.11.15.)
다음글 명촌초, 교실에서 찾은 희망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우수 학교 선정(2019.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