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언론보도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명촌초, 통통통 통일한마당 체험 캠프로 평화 통일 의지를 마음에 담다(2019.7.16.)
작성자 이미영 등록일 19.11.25 조회수 530

울산 북구 명촌초등학교(교장 양기석)7166학년 교실과 교내 유휴 공간에서 통통통 통일한마당 체험 캠프를 운영하였다.

 

미래통일시대 기반 마련을 위하여 장차 통일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북한과 분단의 현실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시키고, 평화통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한 목적으로 통일교육원과 울산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북한이탈주민 강사 초청 강연과 통일메시지 열쇠 고리 만들기 외 11개 부스 체험 내용으로 운영되었다.

 

양기석 교장은 본교는 통일체험프로그램 운영학교로서 통일교육 여건 마련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고 과거현재미래를 아우르는 활동 중심 통일배움 프로젝트 수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평화통일의 확산 의지를 학생들과 공유하기 위한 목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말했다.

 

6학년 회장 배규빈양은 통일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과 현실을 알고 있었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좀 더 나라를 사랑하고, 북한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통해 좀 더 협력적인 관계를 유지한 평화통일의 방안에 대해 고민해 보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이전글 명촌초, '2019. 예술교육페스티벌' 개최(2019.9.23.)
다음글 명촌초 주니어 공학교실 수업 UBC 방송에 나오다!(2019.6.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