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장 경영관
학교 교육목표
교육목표 구현방침
교육목표 | 울산교육 주요 시책 | 구현방침 |
---|---|---|
1. 스스로 해결하는 실력있는 어린이 (자주인) |
최상위 학력 증진 맞춤형 교육과정 체험과 실천 중심의 창의ㆍ인성교육 |
11. 기초 학력 책임교육 12. 수학, 과학 교육의 충실 13. 미래형 정보화 교육 활성화 14.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 15. 독서 인문소양 교육의 강화 16. 외국어 교육의 강화 |
2. 더불어 살아가며 바르게 행동하는 어린이 (도덕인) |
체험과 실천 중심의 창의ㆍ인성교육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
21. 기본 생활 습관 형성교육 강화 22. 대화와 토론 문화의 활성화 23. 가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24. 문화예술체험을 통한 인성교육 25. 공동체 의식의 함양 26. 지역사회와의 연계 27. 민족자존 통일교육 |
3. 창의적인 생각으로 꿈과 끼를 키우는 어린이 (창의인) |
꿈과 끼를 살려주는 진로직업교육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
31. 특기- 적성 교육의 강화 32. 풍부한 문화예술 활동으로 꿈끼신장 33. 소질과 적성에 따른 진로지도 33. 청소년단체 활동의 활성화 34. 융합인재교육 강화 35. 창의적 체험활동의 활성화 |
4.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건강인) |
건강한 학생, 안전한 교육환경 청렴하고 신명나는 보람찬 직장 행복교육도시 최적의 교육기반 |
41. 건강 체력 신장 42. 즐겁게 참여하는 체육활동 43. 보건 안전교육의 강화 44. 올바른 의식주 습관 형성 45. 즐거운 학교 만들기 |
학교 특색과제
- 특색1 : 하브루타 독서교육으로 배움 역량강화
- - 소통과 나눔의 하브루타 도서관 활용 수업(학급별 월2회 이상)
- - 소리내어 책읽는 데이, 손글씨로 적으며 책읽는데이, THE책속으로 운영
- - 독서인증제 운영, 아침 독서시간 +10분 의무 시행
- - 외부기관 연계 독서행사 추진(달빛도서관 등)
- - 북카페 활용 독서 동아리 운영
- 특색2 : 3C광장 프로그램으로 나눔 역량강화
- - 다양한 독서행사 추진(THE책속으로 등)
- - 학생 자치활동으로 의사소통의 장, THE소통하다 프로그램 운영
- - 지역사회와 꿈과 끼를 나누는 THE행복버스킹 활동
-
구 분 THE책속으로 THE소통하다 THE행복버스킹 대 상 전학년 4~6학년 전학년 기 반 통권읽기 학생자치회 예체능 동아리 등 편 성 학년별 활동 희망자 희망자 활동시간 학급별 하브루타
독서교육시간(10시간)중간놀이 및 점심시간 방과후 시간 활용 주요활동 -학급의 선정도서 통권읽기
-하브루타로 소통하는 독후활동 실시-자유발언 시간 공지
-자유발언 참가자 모집
-THE소통하다 실시-교육연극동아리, 치어리딩 동아리 등 버스킹 홍보 및 실시
- 특색3 : THE역량강화DAY로 꿈 역량강화
-
구 분 과학역량강화DAY 체육역량강화DAY 독서역량강화DAY 예능역량강화DAY 대 상 전학년 전학년 전학년 전학년 운영
시기4월 5월 10월 12월 관련
교과과학, 수학, 실과, 미술 등 체육, 도덕, 음악 등 국어, 사회, 도덕 음악, 미술, 영어 등 관련
핵심
역량-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 창의·융합
- 실천적 문제해결 능력
- 자기주도적 미술 학습능력- 경기수행 능력
- 신체표현능력
- 도덕적 공동체 의식
- 문화적 공동체 역량- 문화향유역량
- 자료·정보 활용 역량
- 의사소통 및 협업 역량
- 도덕적 정서 능력- 음악적 창의·융합 사고 역량
- 음악적 소통 역량
- 창의·융합능력
- 공동체 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