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촌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학교장 경영관

교육목표

학교 교육목표

교육목표

교육목표 구현방침

교육목표 울산교육 주요 시책 구현방침
1. 스스로 해결하는
실력있는 어린이
(자주인)
최상위 학력 증진 맞춤형
교육과정 체험과 실천 중심의
창의ㆍ인성교육
11. 기초 학력 책임교육
12. 수학, 과학 교육의 충실
13. 미래형 정보화 교육 활성화
14.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운영
15. 독서 인문소양 교육의 강화
16. 외국어 교육의 강화
2. 더불어 살아가며
바르게 행동하는
어린이
(도덕인)
체험과 실천 중심의
창의ㆍ인성교육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21. 기본 생활 습관 형성교육 강화
22. 대화와 토론 문화의 활성화
23. 가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24. 문화예술체험을 통한 인성교육
25. 공동체 의식의 함양
26. 지역사회와의 연계
27. 민족자존 통일교육
3. 창의적인 생각으로
꿈과 끼를
키우는 어린이
(창의인)
꿈과 끼를 살려주는
진로직업교육 소통과 협력으로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31. 특기- 적성 교육의 강화
32. 풍부한 문화예술 활동으로 꿈끼신장
33. 소질과 적성에 따른 진로지도
33. 청소년단체 활동의 활성화
34. 융합인재교육 강화
35. 창의적 체험활동의 활성화
4. 몸과 마음이
건강한 어린이
(건강인)
건강한 학생, 안전한 교육환경
청렴하고 신명나는 보람찬
직장 행복교육도시
최적의 교육기반
41. 건강 체력 신장
42. 즐겁게 참여하는 체육활동
43. 보건 안전교육의 강화
44. 올바른 의식주 습관 형성
45. 즐거운 학교 만들기

학교 특색과제

특색1 : 하브루타 독서교육으로 배움 역량강화
- 소통과 나눔의 하브루타 도서관 활용 수업(학급별 월2회 이상)
- 소리내어 책읽는 데이, 손글씨로 적으며 책읽는데이, THE책속으로 운영
- 독서인증제 운영, 아침 독서시간 +10분 의무 시행
- 외부기관 연계 독서행사 추진(달빛도서관 등)
- 북카페 활용 독서 동아리 운영
특색2 : 3C광장 프로그램으로 나눔 역량강화
- 다양한 독서행사 추진(THE책속으로 등)
- 학생 자치활동으로 의사소통의 장, THE소통하다 프로그램 운영
- 지역사회와 꿈과 끼를 나누는 THE행복버스킹 활동
구 분 THE책속으로 THE소통하다 THE행복버스킹
대 상 전학년 4~6학년 전학년
기 반 통권읽기 학생자치회 예체능 동아리 등
편 성 학년별 활동 희망자 희망자
활동시간 학급별 하브루타
독서교육시간(10시간)
중간놀이 및 점심시간 방과후 시간 활용
주요활동 -학급의 선정도서 통권읽기
-하브루타로 소통하는 독후활동 실시
-자유발언 시간 공지
-자유발언 참가자 모집
-THE소통하다 실시
-교육연극동아리, 치어리딩 동아리 등 버스킹 홍보 및 실시
특색3 : THE역량강화DAY로 꿈 역량강화
구 분 과학역량강화DAY 체육역량강화DAY 독서역량강화DAY 예능역량강화DAY
대 상 전학년 전학년 전학년 전학년
운영
시기
4월 5월 10월 12월
관련
교과
과학, 수학, 실과, 미술 등 체육, 도덕, 음악 등 국어, 사회, 도덕 음악, 미술, 영어 등
관련
핵심
역량
-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
- 창의·융합
- 실천적 문제해결 능력
- 자기주도적 미술 학습능력
- 경기수행 능력
- 신체표현능력
- 도덕적 공동체 의식
- 문화적 공동체 역량
- 문화향유역량
- 자료·정보 활용 역량
- 의사소통 및 협업 역량
- 도덕적 정서 능력
- 음악적 창의·융합 사고 역량
- 음악적 소통 역량
- 창의·융합능력
- 공동체 역량